client에서 사용하는 connect() 함수입니다.
#include <sys/socket.h>
int connect(int sockfd, const struct sockaddr *addr, socklen_t addrlen)
Initiate a connection on a socket
▪ TCP 소켓의 경우, 서버에 대한 연결을 설정합니다.
▪ UDP 소켓의 경우, 클라이언트가 소켓 설명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서버 주소만 저장합니다.
▪ sockfd : socker에 대한 file descriptor
▪ addr : 연결하는 address
▪ addrlen : addr에 의해 가르켜진(pointed) address structure의 size (bytes)
▪Return value
• Success: 0 • Failure: -1
▪ Example
struct sockaddr_in serv_adr;
memset(&serv_addr, 0, sizeof(serv_addr)); serv_addr.sin_family = AF_INET;
serv_addr.sin_addr.s_addr = inet_addr(argv[1]);
serv_addr.sin_port = htons(atoi(argv[2]));
if (connect(sock, (struct sockaddr*)&serv_addr, sizeof(serv_addr)) == -1)
error_handling("connect() error!");
argv는 argument로 들어온 vriables로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
argv[0] |
argv[1] |
argv[2] |
Executed filename |
Server Address (IP) |
Port Number |